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3가지 초기 증상 그냥 두지 마세요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3가지 초기 증상 그냥 두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3가지 증상을 동반하는 초기 증상 등에 대하여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50대 60대가 되어가면서 점차 허리가 아파서 제대로 걷지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당장은 증상을 많이 못 느끼더라도 건강 검진을 하다가 보면 허리디스크에 위험성이 있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느끼는 초기 증상인 다리 저림 통증 마비 등에 대한 이야기를 아래에 대해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허리디스크의 의미

허리디스크의 의미 

 

첫 번째로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등과 같은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허리디스크가 무엇인지 허리디스크의 의미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위의 사진과 같이 척추를 따라서 신경들이 지나가고, 척추 사이사이에 추간판 디스크라는 젤리와 같은 물질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비만, 생활 습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반복적인 물리적인 힘 등에 의해서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라는 물질이 외부로 튀어나오거나 찢어지게 되면서 신경을 누르게 되면 허리 디스크라고 하는 질병을 가지게 됩니다.
허리디스크는 주로 요추 신경과 목 부위인 경추 신경에서 가장 자주 발생을 하게 되며, 젊을 때에는 디스크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탄력을 가지고 있지만, 50대가 지나게 되면서 수분이 많이 줄고, 콜라겐만 가지게 되면서 탄력을 잃게 되면서 디스크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래에는 질병관리청에서 좀 더 자세한 허리디스크에 대한 설명을 해 둔 곳 입니다. 보다 자세한 허리디스크에 대한 설명을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상세 정보 보기

 

 

2.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증상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증상 

 

다음으로는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증상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환자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느끼게 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다리 저림, 다리 통증, 다리 마비 증상입니다.
척추뼈 사이에 있던 디스크라는 물질이 찢어지거나, 튀어나오게 되면서 그 옆을 지나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다리 통증을 느끼게 되고 심한 경우는 다리 마비 증상까지도 발생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다리 통증은 감점 된 것 처럼 찌릿 찌릿하고, 조이거나 당기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마비가 되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보통은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으로 시작하지만 엉덩이 부위에서 통증이 시작하여 발 부위까지도 생기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다리 마비 증상까지 가는 과정은 처음에는 살짝 눌린 부위로 저림 증상을 느끼다가, 점차 근력이 약해지고, 근육이 가늘어지게 되다가 마지막에는 마비 증상 까지 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증상, 다리 통증, 다리 마비 등과 비슷한 척추협착증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와 척추협착증이 어떻게 다른지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척추협착증 원인 증상 진단 방법 정보

 

 

3.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다음으로는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에 대한 내용을 설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은 다양한 증상이 동반 되게 됩니다. 사람마다 그리고 디스크가 어떻게 신경을 누르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만, 통상 적인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가장 대표적인 것은 허리와 엉덩이, 그리고 다리 부분까지 저리다는 느낌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아프기도 하고 찌릿한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허리 디스크 초기 증상에서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만 찌릿한 느낌 또는 저린 느낌과 통증을 동반하며, 바닥에 있는 물체를 잡기 위해 허리를 구부릴 때 통증을 느끼기도 하다가 눕거나, 편안한 자세일 때는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이러한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누워서 척추를 따라 손가락으로 각 마디 마디를 누르게 되면 특정 부위에서 강한 통증이 느껴지고, 누운 상황에서 다리를 높이 들려고 하였을 때 통증으로 인해서 높이 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초기 증상이 생기게 되면 검진을 통해서 꼭 체크를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에는 건강 검진을 잘 하는 병원 관련된 내용이 있으니 함께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 검진 잘하는 병원 정보 보기

 

 

4. 허리디스크 검사 방법

허리디스크 검사 방법

 

다음으로는 허리디스크 검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검사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검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세 및 외관을 시각으로 검사: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은 자세가 기울어지고, 눈으로 보아도 다리를 절룩 거릴 수 있기에 먼저 시각 검사를 시행합니다.
2) 허리 굽히기, 다리 들기 검사: 서 있는 자세에서 얼마만큼 허리를 굽힐 수 있는지, 누운 자세에서 어느 정도 다리가 들어지는지 검사 할 수가 있습니다.
3) 엑스레이 검사: 다음으로는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서 대략적인 허리 디스크를 진단 할 수 있는 가장 기본 적인 검사 입니다.
4) CT (컴퓨터 단층 촬영) 검사: 다음으로는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신경이 어떻게 압박하고 있는지 체크 하기 위한 CT 검사가 있습니다.
5) MRI (자기공명영상) 검사: 그리고 가장 효과적으로 확실하게 판단 할 수 있는 검사인 MRI 검사 입니다. 허리디스크 위치, 크기, 형태, 신경 압박 정도 등을 좀 더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있게 되면 MRI 검사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일반 적인 MRI 검사의 경우 최근 건강보험에서 급여 인정이 되는 경우가 있어 20만원~100만원 정도로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MRI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 보험 등과 같은 곳에서는 실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디스크 진단을 받기 전이라면 아래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 보험도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비 보험 정보보기

 

 

5.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

다음으로는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으면 수술을 꼭 해야되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되는지 등에 대해 궁금해 할 수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허리디스크 수술은 필수가 아니고 최후의 수단이며, 비수술적 치료 방법으로 대부분은 상태가 많이 호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은 근육이완제, 소염 진통제를 주사를 통해 넣거나, 열찜질, 초음파 치료 등을 통해서 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보통의 경우 비수술적인 요법 치료로 많이 호전이 됩니다만, 그래도 너무 심한 경우는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함께보면 도움 될 만한 정보

  1.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약 영양제 정보
  2. 척추협착증 치료 수술 비용 정보
  3. 무릎관절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정보

 

 

 

마무리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허리디스크 다리 통증, 허리디스크 다리 마비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한번 경험해본 분들은 일상 생활이 힘들 정도로 빠르게 조치를 해야되는 질병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허리 주변 근력을 강화하게 되면 조금이라도 통증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게 되면 허리디스크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젊을 때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허리디스크 다리 저림 통증 마비 3가지 초기 증상 그냥 두지 마세요

 

 

 

버튼 서식

 

 

수동 광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