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잠을 잘 못 잤는지 목과 허리에 담이 제대로 걸렸습니다. 그래서 고개도 제대로 못 돌리고, 허리가 불편해서 생활하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벗어 나보고자 여러가지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담 걸렸을 때 파스 약 병원 빨리 푸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잠을 잘 때 자세가 불편하셨거나, 스트레칭 없이 운동하시다가 담 걸렸던 분들께서는 한번 참고 해보시고 빨리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담에 걸렸다는 것의 의미를 살펴보면, 의학용어로 근막통증후군 이라는 것을 뜻 합니다. 근막통증후군이라고 하면 우리 몸의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의 특정 부위가 굳거나 또는 두꺼워지면서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근육을 둘러 싸고 있는 근막이 딱딱하게 굳게 되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서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과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들이 그 부위에 쌓이면서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잠을 잘 때 불편한 자세로 잤거나, 휴대폰이나 모니터를 계속 같은 자세로 보고 있다가 보면 목이나 허리 부분에 통증이 생깁니다. 다들 경험해보셨겠지만 그 통증이 생겼던 부위를 손으로 눌러보면 근육이 뭉쳐있는 것 처럼 딱딱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위를 움직여보려고 노력을 하면 우두둑 소리가 난다거나, 잘 움직이기 힘든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근막이 굳고, 그 주변에 있는 근육과 인대가 굳어져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왜 담에 걸리는지, 담에 걸렸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으로는 이러한 원인을 바탕으로 목 등 허리에 담이 걸리게 되었을 때 어떻게 빨리 풀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담 걸렸을 때 파스 붙인다고 해서 담 걸린 아픔이 사라지지 않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파스는 소염 진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잠시 통증을 완화 시켜줄 순 있지만, 근막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진 못하기 때문입니다. 즉,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주지 못한다는 의미 입니다.
그래서 담 걸렸을 때 파스를 바르는 것도 좋지만,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한의학 적으로 치료를 할 때에는 해당 부위에 약침을 넣어 단단해진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잘 시켜주게 하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약침의 의미는 한약을 정제하고 희석시켜서 만든 주사나 침을 의미하는 것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부위에 침을 통해 주입하면서 치료를 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들어본 벌침의 성분을 이용한 봉침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담에 걸렸을 때 한의원을 방문하여 침을 맞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한의원에서 약침을 맞게 되면 비용이 얼마 정도 나올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전국의 약 500여 곳의 한의원 약침 비용을 기반으로 조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담 걸렸을 때 먹을 수 있는 약 첫 번째로는 이지엔, 탁센, 타이레놀과 같은 소염 진통제를 먹는 방법입니다. 담 걸렸을 때 소염진통제를 먹게 되면 바로 진통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약 효가 우리 몸에 돌기 시작하면 진통이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이 소염진통제는 위에서 파스를 바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담 걸렸을 때 약은 바로 근육이완제 입니다. 담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상비약으로도 챙겨놓는 약이 바로 근육이완제로 담이 걸렸을 때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하면서 담 걸렸을 때 빨리 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근육이완제로는 티자니딘, 클로르족사존, 메토카르바몰 성분 등이 있습니다. 약국에서도 구할 수가 있고 병원에서 의사분들로부터 처방을 받아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근육이완제들에는 부작용들이 있으니 꼭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됩니다. 아래에 근육 이완제의 효능, 부작용 등을 좀 더 자세히 정리한 곳이 있으니 확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러한 근육이완제들을 섭취하게 되면,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서 근육통을 낮춰주고, 담을 빨리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담에 걸렸을 때 병원은 어디를 가야될 지 알아보았습니다. 혼자 담을 풀어보고자 노력하다가 더욱 심해지거나, 합병증이 와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처음부터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담 걸렸을 때 병원 첫번째로는 한의원입니다. 한의원을 방문하게 되면, 약침, 부황, 쑥찜, 온열찜질 등을 통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부위를 풀어주면서 담을 빨리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담 걸렸을 때 병원 두 번째로는 정형외과 입니다. 정형외과를 방문하게 되면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지만 고주파 치료 등을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되면 빠르게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담 걸렸을 때 병원 세 번째로는 재활의학과 입니다. 우리 몸의 근육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는 분들이 근육을 풀어주는 도수치료 등을 통해서 담을 빠르게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혹시 재활치료에 대한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재활치료를 받을 때의 비용을 조사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담 걸렸을 때 병원 네 번째로는 관절전문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육이완제와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을 통해서 근육을 이완 시키면서 담 걸렸을 때 빠르게 풀어줄 수가 있는 것이 방법입니다.
혹시 병원에도 방문할 시간도 안되고, 비용적인 부담이 있으신 분들 깨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담 걸렸을 때 빨리 풀 수가 있습니다.
담에 걸렸을 때 해당 부위를 주무르거나 두드려보아도 딱딱하게 굳은 근막을 풀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해당 부위를 꾹 눌렀다가 떼어주면 피가 몰리면서 단단하게 뭉친 근육이 풀리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원리로 폼롤러나 마사지볼을 통해 해당 근육을 꾹 눌러주면서 마사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근육을 풀어줄 수가 있습니다.
담이 걸린 것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근막이 딱딱해진 것이 원인이므로 아프겠지만 계속 움직여주면서 유연한 상태로 돌아올 수 있도록 스트레칭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담 걸렸을 때 병원을 방문하면 정말 빠르게 상태를 완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병원을 방문하기 힘든 분들은 태니스공, 폼롤러, 마사지볼 등을 반복적으로 이용해서 담 걸렸을 때 빨리 풀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담 걸렸을 때 파스, 담 약, 담걸렸을 때 병원 및 빨리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담 걸렸을 때 혼자서 풀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빠르게 벗어나기 위해서는 병원을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편평 사마귀 제거 치료 전문 병원 피부과 5곳 추천 (손가락 발가락 사마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편평 사마귀 제거 치료 전문 병원 피부과 5곳 추천 (손가락 발가락 사마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가락 사마귀 제거 방법 (냉동 치료, 레이저, 자연 치유) 3가지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가락…
손가락 사마귀 원인 치료 제거 성병 실비 가능 여부 4가지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인천 발톱 무좀 병원 추천 (피부과 레이저 치료) 잘하는 곳 5곳 추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발톱 무좀 병원 추천 (피부과 레이저 치료) 잘하는 곳 5 추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