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통증 암 가스등 원인 10가지 증상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암 가스등 원인 5가지를 증상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갑자기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져서 잠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적이 있었습니다. 한번씩 담이 걸리거나 허리를 삐끗할 때 이러한 통증을 느낀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평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생겨 암 일까 라는 걱정도 했지만 다행히도 시간이 지나서 괜찮아졌습니다. 혹시 지속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야겠단 생각으로 우선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지게 되면 예상해 볼 수 있는 질병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이와 같은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왼쪽 옆구리 통증 증상
우선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이 통증이 왜 생겼는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본인이 잘 하지 않았던 운동을 했다거나, 또는 좋지 않은 자세가 지속됐는지를 떠올려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옆구리 통증의 증상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만 아픈 것인지, 그냥 더부룩한 느낌이 있으면서 변비가 동반된 아픔인지, 복부가 무언가에 찔리는 듯한 아픔인지 등을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혹시 라도 일시적인 왼쪽 옆구리 통증이 아닌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이라면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을 때 이야기를 해야 좀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왼쪽 옆구리 통증의 증상에 따란 예상해볼 수 있는 질병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아래를 통해서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왼쪽 옆구리 통증 암 가스 등 원인 10가지
혹시 지금 왼쪽 옆구리 통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 중 암 이라던지 다양한 질병에 대해서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큰 질병일 확률보다는 일시적인 것 일 수 있으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마시고, 증상별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지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나쁜자세
첫 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으로는 나쁜자세가 있습니다. 보통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내용으로 같은 자세로 오래동안 앉아 있을 때, 자세가 뒤틀려지면서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 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충분한 스트레칭과 함께 나쁜자세를 교정하면 금방 괜찮아 집니다.
2. 단순 근육통
두 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으로는 단순한 근육통 입니다. 평소 움직이지 않던 근육을 움직이는 행동을 했거나, 쉽게 말해 허리를 삐끗하게 되면 발생할 수가 있는 통증입니다. 또는 잠을 잘 때 불편한 자세로 오랫동안 유지되다가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근육통을 느끼는 것이 원인 입니다. 충분한 마사지와 휴식을 취해준다면 근육통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괜찮아 집니다.
3. 과민성대장증후군
세 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으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입니다. 요즘 직장인들이나 주부님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중 하나로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식사 때문에 발생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한 통증의 경우 배가 더부룩하고, 팽창감이 느껴지며, 묵직한 느낌과 더불어 설사와 변비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역시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치유가 가능합니다만 유산균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먹어준다면 개선이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를 통해 좋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및 간단 치료방법 정보가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늑간신경통
네 번째 늑간신경통이 원인입니다. 늑간신경통은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이라는 신경에 염증이 생겼거나, 일시적으로 손상이 생겼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기침을 할 때 찌릿한 느낌이 들거나, 숨을 들이마실 때 통증이 심해진다면 한번쯤 의심해볼 수가 있습니다.
5. 대상포진
다섯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대상포진 입니다. 수두종 바이러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질병으로 등이나 배의 피부에 수포 같은 것들이 동반하여 발생하면 대상포진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역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질병으로 충분한 휴식과 영양 공급 그리고 약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합니다.
6. 장염
여섯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바로 장염입니다. 장염은 소장과 대장 위치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한 질병으로 바이러스, 세균, 기생충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깁니다. 장염이 발생하게 되면 왼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설사와 복통이 동반하여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배탈이 났다고 할 때 생기는 증상들이 발생합니다.
7. 담낭염
일곱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바로 담낭염입니다. 우리 몸의 장기 기관 중 담낭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통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때는 통증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오한 증상과 함께 열도 동반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8. 골절
여덟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본인도 모르게 움직임을 하다가 늑골 부분에 금이 갔을 때 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부딪혔거나, 또는 무리를 했을 때에도 골절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통증이 없다가도,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또는 허리를 돌리거나 할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골절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실 금이 가서 이렇게 느꼈을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로 회복 할 수가 있습니다.
9. 위염 또는 위궤양
아홉번째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을 때의 질병은 위염 또는 위궤양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위의 점막에 궤양 또는 염증이 세균 또는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생겼을 경우 입니다. 이럴 때에는 속쓰림도 동반하게 되고, 설사와 같은 추가적인 증상과 함께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기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염증과 궤양을 관리하지 못하면 위암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동반하게 되면 위암도 의심할 수가 있습니다.
10. 요로결석
끝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 질병으로는 요로결석 입니다. 보통은 수분섭취가 부족하거나, 운동을 잘 하지 않은 분들의 요로, 신장, 방광 등에 돌이 발생하게 되면서 생기는 질병으로 혈뇨와 통증이 동반된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할 수가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고통이 동반되기 때문에 평소에 물을 잘 먹고,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을 살펴보았을 때, 대부분이 면역력 저하 및 몸에 염증이 발생해서 이러한 질병과 통증이 발생한 것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면역력 강화 및 염증에 좋은 영양제 등을 통해서 미리미리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를 통해서 면역력과 염증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면역력 및 염증에 좋은 영양제 살펴보기
다음으로는 면역력 및 염증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쉽게 챙겨먹을 수 있는 영양제는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없고, 효과가 좋은 제품이어야 됩니다. 아래의 세가지 영양제 제품이 바로 그러한 제품입니다.
첫째,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만드는 물질의 일부로 항산화 작용, 살균 작용, 항염 및 항종양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챙겨먹어 준다면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여 몸속에 염증 물질을 제거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둘째, 종합비타민
아래의 내용은 약사 유튜버로 유명한 고약사님께서 추천하셨던 종합비타민 입니다. 어떤 비타민을 선택 해야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셋째, 마그네슘
다음으로는 마그네슘 입니다.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에너지 대사와 균육 수축에 관여를 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염증에 좋은 식품 살펴보기
다음으로는 염증에 좋은 식품입니다.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는 아래와 같은 식품이 있습니다.
-
아보카도오일
-
고등어와 같은 생선
-
마늘
-
양파
-
생강
-
양배추
-
호두
-
노니
-
블루베리
-
시금치
마무리
이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있을 때 예상해 볼 수 있는 질병과 몸에 좋은 영양제 등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몸이 아프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혹시라도 아프게 된다면 빨리 치료를 받아서 건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빨리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