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나 바세린 약 종류와 금액 (코안) 3가지 질문과 정보

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나 바세린 약 종류와 금액? (코안) 3가지 질문과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나 바세린 약과 같은 것들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이나 특히 가을 겨울이 되면 콧속이 건조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가습기를 사용시거나,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좀 덜한데 특히 바람이 부는 날에는 코속이 정말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낄 정도로 건조할 경우가 있습니다.
코속이 건조하다 보니 물을 뿌려넣지도 못하겠고, 그렇다고 가만히 두니 건조해져서 따갑고 하는 경험이 있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코속이 건조할 경우에는 어떤 것이 원인이고 어떻게 대처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콧속이 건조할 때의 원인과 증상

1. 콧속이 건조할 때의 원인과 증상 
첫 번째로는 콧속이 건조할 때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철 공기가 많이 건조할 때 우리 코가 많이 건조해지는 상황을 의학적으로는 비강건조증 이라고 부릅니다. 물론 일상생활을 하다가 건조해지면 그냥 건조해진다고 하지 비강건조증이라고 하진 않습니다. 다만 이렇게 환절기나 겨울철에 코가 건조한 것을 그냥 두면 코피가 날 수도 있고 비염이 심해질 수가 있습니다.

콧속이 건조한 원인은 대표적으로 주변이 40% 이하의 낮은 습도나 난방기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먹고 있는 약물의 부작용이나 각 종 질환에 의해서 건조해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화나 수분 부족 만성 비염 등이 코속을 마르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콧속이 건조하게 되면 코가 따갑고, 코 주변이 헐기도 합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는 코피가 나기도 합니다.

비염에 좋은 차 음식 영양제 정보 보기

 

 

2. 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 바세린 약과 같은 치료 방법

2. 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 바세린 약과 같은 치료 방법
다음으로는 콧안이 건조 할 때 치료 또는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콧안이 건조 할 때에는 많이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고나 바세린 그리고 스프레이 형식의 제품으로 관리를 해 줄 수가 있는데, 가격 및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강 보습 연고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코 점막의 재생을 돕고 보호막을 형성해주면서 보습을 해 주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안티플러스, 비탄텐과 같이 코 안쪽에 면봉으로 약을 바르는 형식의 제품과 마플러스(스프레이형식)의 제품이 있습니다. 바르는 형식의 연고는 약 7천원 ~ 1만원, 스프레이형식은 1만원 ~ 1.2만원 내욀 정도 이니 부담 없이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바세린

그리고 바세린 제품을 발라 주면서 보습을 더 해줄 수가 있습니다. 많이 바르면 안되겠지만 극 소량을 조금씩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상품의 사이즈 마다 다르겠지만 5천원 ~ 1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강용 식염수

다음으로는 코 점막에 식염수의 수분을 뿌려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약국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며 5천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콧속이 건조할 때에는 연고나 바세린 식염수 등으로 관리를 할 수가 있는데, 대부분이 약국에서 그냥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집 근처에 있는 약국을 방문하시면 되는데 어떤 약국이 오늘 문 열었는지 체크하거나 주말에도 하는 약국을 찾는 법이 아래에 있으니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 근처 약국 및 휴일에도 하는 곳 찾는 방법 

 

 

3. 콧속이 건조할 때 관리 방법

끝으로 콧속이 건조한 것을 느낄 때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콧속이 건조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집이나 사무실 내 주변의 습도를 높여야 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를 60% 전후로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혹시 많이 건조할 경우 위에서 설명드린 연고나 바세린 등으로 코 입구 주변이나 점막에 살짝 발라주는 것도 방법이며, 물을 많이 마셔서 몸 속 수분을 보충 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혹시 코가 많이 따갑다고 해서 부위를 만지거나, 코를 파기라도 하면 쉽게 상처가 생기고 염증이 생길 수가 있으니 최대한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코가 따가운 증상 외에도 노란색 고름이 나온다거나, 코피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또는 딱딱한 무언가가 계속 만져진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 근처 이비인후과 찾는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 근처 이비인후과 찾는 방법 정보 보기 



 

함께보면 도움 될 만한 정보

  1. 집에만 오면 가려움 증상 원인 해결 방법 병원 가야 될까요? 3가지 정보
  2. 내 근처 약국 영업중 찾기 24시간 일요일 운영 및 영업시간 정보
  3. 프로폴리스 효과 효능 (스프레이 사탕 가글 추천) Top 10 총정리

 

 

 

마무리

이상으로 콧안이 건조할 때 또는 콧속이 건조할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 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았습니다. 특히 환절기나 체력이 많이 떨어진 시기에는 좀 더 신경써서 보습을 하는 것이 좋고, 아프기 전에 미리미리 코에 바세린 등을 발라주면서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약국에서도 손쉽게 코속 습도 유지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니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콧속이 건조할 때 연고나 바세린 약이 있을까요? 3가지 질문과 정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