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찌릿 콕콕 2가지 증상 원인 병원 꼭 가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른쪽 옆구리 찌릿 콕콕 2가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어떠한 원인이 있을 수 있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가 보면 갑작스럽게 오른쪽 옆구리가 찌릿한 느낌 또는 콕콕 찌르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잠시 증상을 느꼈다면 사실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길 수가 있는데,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일상 생활을 하는데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되고, 오른쪽 옆구리 통증으로 아프기 때문에 활동을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는 어떠한 것이 원인일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중간 중간에 우리 건강을 평소에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글들을 함께 공유드리니 참고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찌릿 콕콕 증상 원인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또는 운동을 하고 났을 때 등 다양한 경우에 오른쪽 옆구리가 찌릿 하거나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다양한 경우의 원인을 생각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걱정을 하고 이 글을 읽고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곧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단어 만으로는 진단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경우의 수를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인 해 보시고 본인과 조금이라도 증상이 비슷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단순 근육통
첫 번째로 오른쪽 옆구리 찌릿 콕콕 증상 또는 통증의 원인은 단순 근육통 입니다. 최근 평소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할 일이 있으셨거나, 특정한 자세로 계속 일을 하거나 활동을 했던 적이 있는지 생각을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활동을 하거나, 잘 하지 않았던 활동을 하면서 근육이 피로함을 느끼면서 옆구리 통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마사지를 해 주면서 최대한 푹 쉬는 것이 빨리 괜찮아지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 등을 함께 섭취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래는 유명한 약사 유튜버가 소개하던 마그네슘에 대한 정보입니다. 참고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 대상포진
두 번째 오른쪽 옆구리 콕콕 통증 원인은 바로 대상포진 증상의 일부 일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40대, 50대, 60대 분들 중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몸이 좋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에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상 포진 초기에는 오한, 발열, 몸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다가 오른쪽 옆구리를 찌릿하게 바늘로 찌르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꼭 옆구리 뿐만 아니라 몸의 다양한 부위에서 찌릿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은 평소 수두 바이러스가 몸에서 잠복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대상포진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역시 집에서 쉬어도 회복이 가능하지만, 빨리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원인 정보
3. 늑간신경통
세 번째 오른쪽 옆구리 찌릿 증상 원인으로는 늑간신경통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늑간신경통은 우리 신체 부위중 갈비뼈사이에 있는 늑간 이라는 곳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통증을 의미합니다. 늑간신경통은 무거운 물건을 옮기다가 근육이나 인대를 손상 받은 경우, 준비 운동 철저히 안하고 골프에서 스윙 휘두를 때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는 어디에서 척추나 갈비뼈, 가슴부위 등을 부딪히거나 수술을 하고 난 이후에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일상 생활을 하다가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늑간신경통입니다. 또는 감염성 질환이나, 혈종 등이 늑간 신경을 압박하면서도 나타납니다. 이럴 경우는 통증의학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빠르게 검사 후 주사로 치료를 해야 됩니다. 아래는 일전에 알아본 대구, 대전의 통증의학과 추천과 함께 비용 정보 입니다. 꼭 대구 대전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비용 등을 확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구 통증의학과 비용 및 실비 후기 정보
대전 통증의학과 주사 비용 추천 정보
4. 흉추 디스크
다음으로 오른쪽 옆구리 콕콕 찌릿 증상 원인은 바로 흉추 디스크 입니다. 흉추 디스크는 우리 몸에서 목과 허리를 이어주는 큰 척추 부분에서 추간판이 튀어나오면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생기는 경우 입니다. 몸 전체를 이용해서 활동 하시는 분들에게서 자주 생기는 경우이며, 흉추 디스크를 그냥 방치하고 두었을 경우는 상황이 더 악화 될 수 있으니 신경차단술 또는 주사 치료 등을 통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느끼는 경험은 단순히 피부 겉 부분에서 찌르는 느낌이 아니고 몸 속 깊숙한 곳에서 찌릿 한 느낌이 듭니다.
건강 검진 질하는 병원 찾는 방법 정보
5. 담적병
다음으로는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오른쪽 옆구리가 콕콕 쑤시면서 아프고, 소화가 잘 안되고 복부 팽만감이 들 경우에는 담적병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담적병은 우리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은 음식 찌꺼기들이 만든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이면서 굳어져서 생기는 담적이 소화불량 및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면서 생기는 병입니다. 소화 불량, 목에 이물감, 위산 역류, 변비, 설사, 만성피로 등의 증상과 동반 할 경우에는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담적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과식, 과음 등이 원인일 수가 있는데 한의원에서 개인 체질에 맞춤 치료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아침에 개선 되지 않으며, 생활 습관 개선과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담개선탕 가격 및 습담 제거 방법 음식 총정리
오른쪽 옆구리 콕콕 찌릿한 증상과 통증이 동반되게 되면 위와 같은 증상 이외에도 요로 결석, 간에 이상 증상 등 다양한 문제들이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우선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신 후에 통증이 계속 지속 된다면 병원에 빨리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 될 만한 정보